2025.07.18 (금)

검색창 열기

경북

포항문화재단, 구룡포생활문화센터 ‘문화클래스’ 2기 수강생 모집

도예·목공예·방송댄스 등 생활예술 강좌 운영, 이달 27일까지 접수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8월 한 달간 운영되는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의 생활예술 강좌 ‘문화클래스’ 2기 수강생을 오는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클래스’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구룡포생활문화센터의 대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생활문화 활성화와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상반기에는 전통 단청 안료와 기법을 활용한 원목 컵받침 제작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됐으며 하반기에는 ▲도예 ▲목공예 ▲방송댄스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도예 강좌는 총 4회차의 원데이클래스 형식으로 석고 가압 성형 또는 핸드페인팅 기법 중 하나를 선택해 생활 식기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은 센터 내 가마실에서 소성 과정을 거친다.

 

목공예 강좌는 참나무를 활용한 육각 벽거울 만들기로, 4주간 진행되며, 방송댄스 강좌는 중장년층 이상을 대상으로 최신 음악에 맞춰 가볍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수업으로 마련됐다.

 

방송댄스 강좌는 전 과정 무료이며, 도예와 목공예는 소정의 재료비가 발생한다.

 

이번 ‘문화클래스’ 2기는 오는 8월 5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에 강좌별로 운영되며 자세한 강의 일정 및 신청 방법은 포항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는 화요일부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공간디자인팀으로 하면 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구룡포생활문화센터가 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