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화)

검색창 열기

성주지회, 제6회 산청군 전국시조창 경연대회 단체 부문 1등상 수상

 

㈜한국탑뉴스 한민석 기자 | (사)대한시조협회 성주지회는 지난 12일,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린 제6회 산청군 전국시조창 경연대회에서 단체 부문 1등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연대회는 (사)대한시조협회 산청군지회가 주최·주관하고, 전국 각지의 시조 동호인과 단체가 참가하여 우리 전통 문화유산인 시조의 아름다움을 겨루는 자리였다. 성주지회는 높은 예술성과 화합된 하모니로 단체 부문 1등상을 수상하며 전국 시조 애호가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성주지회가 지역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과 구성원 모두의 끊임없는 연습과 열정이 높이 평가받은 결과로, 전통 시조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은 뜻깊은 성과로 풀이된다.

 

성주지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문화 보존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조창 교육과 공연활동을 통해 지역민과의 소통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명희 성주지회장은 “이번 수상을 회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값진 결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조의 아름다움이 지역사회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지회가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계승하는 데 앞장서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군민이 시조문화를 향유하고 지역문화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