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6 (수)

검색창 열기

경북

포항시, 정철호 원장 임상자문위원 위촉…정신건강서비스 전문성 강화

통합적 정신건강 지원체계 구축, 매주 시민 대상 전문가 상담 제공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포항시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6일 정철호 포항인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을 임상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서비스의 전문성 및 체계성 강화에 나섰다.

 

정신질환의 예방과 조기 개입, 통합적 정신건강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이번 위촉은 전문 의료진의 참여로 보다 정밀하고 실효성 있는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앞으로 정철호 원장은 매주 수요일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은 정신질환 조기 발견, 위기 개입 및 중증 정신질환자 사례 관리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정 원장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다년간 임상 및 교육 경험을 쌓아온 지역의 대표 정신건강 전문가다.

 

특히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분야에 특화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포항인성병원에서 관련 진료와 중증정신질환자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위촉으로 사례 관리의 질적 향상과 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자문으로 정신질환자에 대한 맞춤형 관리와 조기 개입이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함인석 센터장은 “정철호 원장님의 참여로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상담 문의는 포항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