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6 (수)

검색창 열기

경북

경북교육청, 일반직 공무원 대상 노사관계 교육 시행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1,600여 명 대상, 권역별 순회 교육 추진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경북교육청은 6일 구미시에 있는 강동문화복지회관(천생아트홀)에서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598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의 노사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역별 특성과 접근성을 고려해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오는 11일에는 예천군에 있는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315명을 대상으로, 13일에는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7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노사관계 분야의 전문가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강사를 초청해 ‘건강한 노사문화 조성 및 노사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강의는 공무원 노사관계의 현황과 주요 쟁점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현장감 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 후반부에는 감사관실 주관의 청렴 교육도 함께 이루어져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노사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따뜻한 경북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사에 빛나는 이정표를 세우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나가는 데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