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검색창 열기

전라

임실군, 장애인 스포츠 이용 접근성 확대 기여

장애인 대상 단기 사격체험 프로그램 진행

 

㈜한국탑뉴스 한기석 기자 | 임실군이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5일‘2025년 1차 단기스포츠강좌 장애인 사격체험’을 전북특별자치도 종합사격장(임실군 청웅면 소재)에서 진행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고정적이고 정기적인 월 강좌 개설이 어려운 종목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스포츠 강좌의 접근성이 낮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스포츠 경험과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공기권총(10m)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총 58명(장애인 39명, 보호자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마다 그 참여 이용률이 높아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자들은 사격 기본자세와 안전교육을 받은 후 실제 표적 맞히기 체험을 통해 사격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집중력을 요구하는 활동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처음엔 낯설었지만, 차분하게 자세를 잡고 표적에 집중하는 시간이 오히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며“앞으로도 이런 체험이 꾸준히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모든 군민이 일상에서 가까이 스포츠를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체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생활체육 접근 기회를 확대하여 누구나 쉽게 스포츠를 통한 신체 활동과 여가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