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화)

검색창 열기

충청

진천군, ㈜NHN 어르신들을 위한 ‘AI 바둑 로봇 바둑이’ 기부

바둑과 오목 기능이 탑재된 AI 로봇 기부로 어르신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 도모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NHN는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AI 바둑 로봇 바둑이를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된 AI 바둑 로봇 바둑이는 어르신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디지털 돌봄 기기이다.

 

해당 로봇은 바둑 기능과 오목 기능이 탑재돼 있어, 일상 속 정서적 교감을 돕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달식은 강선미 군 주민복지과장,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 박승구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장, NHN 이새미 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새미 NHN 팀장은 “디지털 돌봄이 단순한 기술 자원을 넘어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연결 회복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술 개발과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Waplat)을 통해 AI·디지털 헬스 케어·로봇 기술력을 기반으로 돌봄 대상자의 안부, 생활, 건강을 관리하는 all in one 돌봄 서비스인 ‘와플랫 AI생활지원사’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해당 서비스를 지난 2월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2026년 전면 시행 예정인 ‘의료 돌봄 통합지원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