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1 (월)

검색창 열기

충청

남인범 의원,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장애인 프로그램 개발 간담회” 공동 개최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청주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남인범 의원은 7월 21일, 청주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은향)와 함께 시각장애인 프로그램 개발 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각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문화예술·여가 프로그램 방향과 내용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청주시의회 남인범 의원과 박은향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센터 관계자, 청주시 시각장애인 및 가족 등 총 20명이 참석했으며, 참여자들은 시각장애인 가족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할 수 있는 문화예술·여가 프로그램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취합된 의견과 데이터들은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향후 장애인 가족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시각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남 의원은 지난 90회 임시회 당시 대표 발의한 '청주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에 근거한 정책 활성화를 위해 청주시 관계 부서와 함께 논의해 정책 보완을 추진할 예정이다.

 

남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주시 시각장애인 가족의 현실적인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같은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장애인과 그 가족의 문화·여가 활동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실질적인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