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청주문화재단이 무대가 필요한 이들을 위해 무료로 무대를 빌려준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간 무상 대여 사업 ‘무대를 빌려드립니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한민국 문화매력 로컬100 중에서도 지역문화대상에 빛나는 ‘문화제조창’의 명소화를 위해 청주문화재단이 지난해 신규 론칭한 기획 사업으로 나만의 무대를 꿈꾸는 시민과 지역 예술인이 부담 없이 공연을 펼치며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대관 공간은 문화제조창 내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북카페 씨아트 콘서트 무대와 대형 LED존 앞 로비 공간이다.
평일에는 낮 12시~13시에, 주말 및 공휴일에는 10시~20시 사이에 이용할 수 있다.
대관 신청만 하면 무대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300W·700W 규격의 스피커와 무선 마이크, 전자 키보드, 객석용 의자 등 공연에 필요한 기본 장비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다.
무대가 필요한 14세 이상의 청주시민이라면 개인 또는 동아리, 단체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음악 공연부터 시낭송까지 장르에는 제한이 없지만 순수 문화예술 행사만 무대를 빌릴 수 있다.
연중 청주문화재단 누리집 대관 신청을 통해 무대를 빌릴 수 있으며, 단 이용 희망일 기준 2일 전까지는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