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2 (토)

검색창 열기

기본분류

조계원 의원, 여수섬박람회 성공 위해 문체부 산하기관 협약 '견인’

섬박람회 조직위-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31일 지원 협약 체결

관광·콘텐츠 개발·전시체험·글로벌 홍보·국제교류 협력… 실무위에서 구체화 예정

㈜한국탑뉴스 차복원 기자 |

조계원 의원, 여수섬박람회 성공 위해 문체부 산하기관 협약 '견인’

 

섬박람회 조직위-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31일 지원 협약 체결

관광·콘텐츠 개발·전시체험·글로벌 홍보·국제교류 협력… 실무위에서 구체화 예정

 

▲섬박람회 조직위-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협약체결

 

 

"이번 협약은 여수에 섬과 해양, 관광 분야에서 새로운 협력 모델이 될 것"

더불어민주당 조계원 의원(여수시을,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섬박람회조직위,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간 지원 협약을 이끌어내며 성공 개최 지원에 나섰다.

특히,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섬을 주제로 개최되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기점으로 국내 섬·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조계원의원-섬박람회 조직위-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협약

 

조계원 의원(여수시을)에 따르면, 31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직위원회 정기명 조직위원장(여수시장),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사장 직무대행,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현석 원장 직무대행이 참석했다.

이번 지원 협약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이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조계원 의원의 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미래 섬·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요청으로 체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세 개 기관은 △섬박람회 계기 섬·해양 관광 활성화 △섬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및 전시·체험 △섬박람회 연계 글로벌 홍보 및 국제교류 협력 등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협약 내용의 구체화를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향후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조계원 의원은 지난해 제22대 국회 등원과 함께 7월 8일 열린 문체위 전체회의에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문체부와 국가유산청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조계원 의원은 "K-콘텐츠로 대표되는 우리나라의 문화자원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우리의 섬·해양 자원도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미래에 'K-섬 관광'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계원의원-섬박람회 조직위-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협약

 

이어 그는 "이번 협약은 섬과 해양, 그리고 관광 분야에 새로운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며 "섬박람회를 계기로 그동안 우리 관심에서 벗어나 있던 섬의 가치가 새롭게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성공 개최를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전남 여수 진모지구 일대에서 개최된다. 조직위는 7월 현재 섬박람회 개최 400여 일을 앞두고 섬 관광 공동 상품 개발, 국내외 참가국 유치, D-365 행사 개최, 입장권 사전 판매 등을 통해 박람회 붐업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차복원 기자

한국탑뉴스에서 정치부, 사회부를 담당하고 있는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