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6 (수)

검색창 열기

경남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3호점, 여름방학 맞이'다함께 꿈키움 배움터'특강 운영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3호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진로체험 프로그램'다함께 꿈키움 배움터'특강을 8월 21일까지 운영한다.

 

지난 7월 31일 목요일에는 첫 번째 특강인'다함께 꿈키움 배움터-3D펜'체험을 진행했다.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아동들이 아동들은 3D 펜을 활용해 친환경 필라멘트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었다.

 

이번 여름방학 다함께 꿈키움 배우터 특강은 아동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창의적인 사고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7월 31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4회,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된다.

 

이어지는 두 번째 특강(8월 7일)에서는 특수분장사의 역할을 체험하며 멍과 상처 분장을 실습하며, 세 번째 시간(8월 14일)은 과학수사 기법을 활용해 혈액과 지문 판별 등 프로파일러 탐색, 마지막 네 번째 특강(8월 21일)에서는 나만의 쿠키를 만드는 제과제빵사 체험이 진행된다.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3호점 한송이 센터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흥미를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다양한 직업군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3호점은 맞벌이가정의(소득수준 무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6세~12세 초등학교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 아동들을 위해 외국어, 예체능, 과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돌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