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검색창 열기

교육

전남교육청 NH농협은행 전남본부, 전남교육 꿈실현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네팔 해외봉사 참여 학생 지원 “글로컬 인재 육성 강화” 기대

 

㈜한국탑뉴스 고화랑 기자 | NH농협은행 전남본부는 25일 (재)전남교육 꿈실현재단에 ‘해외 봉사 교육 지원’을 위한 기탁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전남 지역 학생들이 국제개발협력(ODA) 분야의 현장 중심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세계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동시에, 글로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전남학생공공외교스쿨 국제개발협력 실천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네팔 해외 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집중 지원하여 실질적인 글로벌 역량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류종필 NH농협은행 전남본부장은 “전남의 학생들이 더 큰 세상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이자 보람”이라며, “이번 기탁금이 학생들이 네팔에서 펼칠 봉사 활동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대중 전남교육 꿈실현재단 이사장은 “NH농협은행 전남본부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금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학생들이 공공외교의 가치를 체감하고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남교육 꿈실현재단이 운영하는 ‘전남학생공공외교스쿨 국제개발협력 실천교육’은 KOICA, 광주국제개발협력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추진된다.

 

학생들은 국제개발협력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경험함으로써, 향후 지역과 국가를 이끌어갈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