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검색창 열기

사회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 고령군에서 성황리에 개최

 

㈜한국탑뉴스 차복원 기자 | 고령군은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고령군 군민체육관과 대가야문화누리에서 ‘2025년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업·농촌 발전을 선도할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북 각 시군의 정보화농업인 350여 명과 관계자 50여 명 등 총 400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27일 오전 구미대학교 천마응원단의 멋진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개회식에서는 도지사, 국회의원, 고령군수, 농협중앙회 농어촌공사 등에서 총 25점의 시상이 진행됐으며, 환영사와 축사로 참석자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오후에는 시군 간 화합을 다지는 OX 퀴즈, 어울림 한마당, 정보교류 행사 등이 진행돼 참석자 간 소통과 결속을 강화했다.

 

행사장에는 시군별 우수 농특산물 전시 부스도 운영돼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품, 체험상품을 선보였다.

 

둘째 날인 28일에는 대가야문화누리에서 ‘정보화농업인 마케팅 역량강화’ 특강이 열려, 온라인 유통과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인 경영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고령군은“정보화농업인의 디지털 활용 능력 제고는 농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