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

검색창 열기

의회

이미숙 의원, 지역 밀착형 조례 3건 제·개정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 이끌어 - 환경·농업·관광 활성화 맞춤형 조례 3건 제·개정

- 환경·농업·관광 활성화 맞춤형 조례 3건 제·개정

밀착형 입법으로 실질적 변화 기대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이미숙 의원, 지역 밀착형 조례 3건 제·개정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 이끌어

- 환경·농업·관광 활성화 맞춤형 조례 3건 제·개정

밀착형 입법으로 실질적 변화 기대

거제시의회 이미숙 의원(장평·고현·수양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조례 3건이 거제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들은 환경, 농업, 관광 등 지역 밀접 현안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입법으로 평가 받고 있다.

 

본회의를 통과한 조례안은 「거제시 섬앤섬길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거제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거제시 폐기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으로 각 조례는 거제시 실정에 맞는 정책적 대응을 담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먼저, 우리 시의 대표 관광자원인 섬앤섬길을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정된 「거제시 섬앤섬길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섬앤섬길의 기본원칙, 재정 지원, 안내센터 설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후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생산품의 품질향상, 경영개선을 위한 교육, 6차산업 지원 등 다각적 조치를 규정한 「거제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은 양봉농가의 경영 안정성을 높이고, 자립적 운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인체 건강과 주변환경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생활계 유해폐기물의 안전한 처리와 배출, 수거, 처리 기준을 명확히 규정한 「거제시 폐기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빛을 보게 되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고, 나아가 환경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중요한 조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숙 의원은 “이번 조례들은 모두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고심 끝에 마련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과 밀접한 조례 발의를 통해 지역 발전을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미숙 의원은 그간 복지, 환경, 관광 등 다양한 분양에서 생활 밀착형 조례들을 꾸준히 발의하며 지역 의정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프로필 사진
송행임 기자

한국탑뉴스에서 사회부와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