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4 (목)

검색창 열기

국회소식

이건태 의원, '2025 우리동네 민주학교' 4강 성료… 백승아 국회의원 '민주주의와 교육' 특강

우리동네 민주학교는 지역 주민, 당원과 함께 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는 모범적인 지역활동”이라며 응원 인사를 전했다

㈜한국탑뉴스 차복원 기자 |

이건태 의원, '2025 우리동네 민주학교' 4강 성료… 백승아 국회의원 '민주주의와 교육' 특강

이건태 국회의원(경기 부천병, 더불어민주당)이 운영하는‘2025 우리동네 민주학교’의 네 번째 강연이 지난 22일(화) 저녁 7시 부천시 소사구청 소향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강연에는 초등교사 출신인 백승아 국회의원(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이 특별 강사로 나서 ‘민주주의와 교육’을 주제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네 번째 강연에는 수강생과 지역 주민, 당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민주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여줬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이 이어지며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민병덕 국회의원(경기 안양동안갑, 더불어민주당) 또한 민주학교를 찾아 민주주의 강연에 힘을 보태며 “우리동네 민주학교는 지역 주민, 당원과 함께 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는 모범적인 지역활동”이라며 응원 인사를 전했다.

백승아 의원, "2030 세대 갈등 해결에 교육의 힘 중요" 강조

특별 강연에 나선 백승아 국회의원은 “2030 세대의 갈등을 보면서 민주당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고민했다”라고 밝히며, “혐오의 구조적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건태 민주학교장은 “많은 시민들께서 민주학교를 찾아주시는 덕분에 큰 힘을 얻는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맞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민주주의를 키워나가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한편, ‘2025 우리동네 민주학교’의 다섯 번째 강연은 다음 달 21일 소사구청 소향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차복원 기자

한국탑뉴스에서 정치부, 사회부를 담당하고 있는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