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0 (수)

검색창 열기

경기

고양시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임승유 대원,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2025 어린이 안전박람회’컨퍼런스서 안전신문고 참여 공로 표창

 

㈜한국탑뉴스 한민석 기자 | 고양특례시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임승유 학생(호곡초 6학년)이 지난 25일 열린 ‘2025 어린이 안전박람회’ 행사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표창은 어린이 안전신문고를 통해 생활 속 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참여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어린이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임 대원은 학교 주변 통학로 등에서 위험 요소를 발견하고 안전신문고를 통한 신고를 하며 지역 사회의 안전 향상에 큰 공로를 세운 점이 높이 평가됐다.

 

임 대원은 고양특례시의 추천을 받아 전국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중 최종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으며 박람회 둘째 날 열린 ‘어린이 안전 컨퍼런스’에서 패널로 초청돼 장관 표창을 직접 수여받았다

 

이 자리에서 임 대원은 “앞으로도 주변 친구들과 함께 우리 동네가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어린이들이 안전문화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이 참여해 일상 속 위험 요소를 스스로 찾아 신고하고, 다양한 안전 캠페인과 교육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수상은 어린이 스스로 안전에 관심을 갖고 실천해낸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