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4 (월)

검색창 열기

경남

합천군보건소, 여름방학 맞아 '야! 놀자! 어린이 헬스 캠프' 운영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합천군보건소는 관내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7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월·수·금 ‘야! 놀자! 어린이 헬스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무더위와 높은 습도,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생활 리듬이 흐트러지기 쉬운 여름방학 기간에 올바른 신체활동과 식이습관을 실천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비만과 허약을 예방·관리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근력과 유산소를 결합한 ‘핏합’(댄스 피트니스), 키즈 라인댄스, 숟가락 난타, 방송 댄스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활동으로 구성했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로 체성분 분석과 영양 상담·교육을 실시하고,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식사일기 작성, 건강간식 자가점검, 건강음료 선택 활동지 등의 미션을 부여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성공 보상을 제공해 참여 열기를 높였다.

 

보건소는 이번 캠프 종료 후에도 학교와 보건소 내 다른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속적인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선둘 건강관리과장은 “어릴 때 형성된 건강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활기차게 뛰놀며 올바른 식생활 습관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