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6 (금)

검색창 열기

사회

연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가족 플리마켓' 개최

 

㈜한국탑뉴스 차복원 기자 | 연제구는 9월 20일 온천천시민공원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 실무분과 특화사업으로 ‘온가족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고 의류, 장난감, 인형, 각종 소품 등 다양한 물품을 직접 사고파는 체험의 장으로 마련됐다.

 

참여한 가족과 아이들은 직접 판매 텐트를 꾸미고 준비한 물건들에 가격을 매겨 판매하면서 자신만의 작은 가게를 운영하는 듯한 설렘과 책임감을 느끼고, 경제활동과 자립심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경험을 쌓았다.

 

이날 행사는 단순한 중고 물품 거래를 넘어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특히 참여 아이들에게는 온천천시민공원을 뛰어놀며 소풍 같은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나눔의 기쁨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부모는 "가족이 다 함께 물건을 준비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가족이 더 가까워지는 것을 느꼈다"라며,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것을 넘어 우리 가족과 이웃들의 즐거운 추억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 간 유대감과 공동체 의식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에 대한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이해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