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7 (금)

검색창 열기

사회

김해시, 2025년 일자리 우수기업 5개사 선정

일자리 창출·근로자 복지 증진 기여…근로환경개선금 등 혜택

 

㈜한국탑뉴스 차복원 기자 | 김해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2025년 일자리 우수기업 5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11월 정례조회에서 250여 명의 시민과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동은정공(주)를 비롯한 5개 기업체에게 2025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했다.

 

시는 2019년부터 매년 우수한 고용 실적을 달성하고 근로자 복지 증진에 힘쓴 관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주요 평가지표는 △일자리 성장성 및 안정성 △기업경영 건전성 △직원 복지 수준 △사회공헌 활동이며, 올해까지 총 69개사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인증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 수여 △근로환경개선금(1,000만원)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금리 0.5%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최대 3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우선 적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는 지난 7월 공고를 시작으로 신청 기업을 접수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심사위원회 의결 등 엄정한 과정을 거쳐 △동은정공(주) △에이치엘비오션테크(주) △(주)유주케어 △제이엘팩 △케이피항공산업(주) 5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5개 기업들은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역인재와 취업취약계층 채용에 앞장서 왔으며, 신규직원 정착지원과 청년친화적인 조직문화 혁신으로 장기근속을 유도해 근로자 수 증가율, 고용유지율, 직원 복지 증진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태용 시장은 “새로운 일자리를 늘리고 고용 안정을 위해 노력해 주신 기업 대표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기업들이 더욱 성장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늘릴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