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6 (수)

검색창 열기

전라

완주군 “교육발전특구, AI활용 자기 보고회 성공적 개최”

마을강사 자기 보고회로 역량 강화 및 Physical AI 구현을 위한 미래 교육 기반 다져!

 

㈜한국탑뉴스 한기석 기자 | 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는 수소에너지고등학교 마을학교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마을강사들을 대상으로 자기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특별한 보고회는 7월 25일과 8월 5일에 진행됐다.

 

이번 자기 보고회에서 마을강사들은 ▲자기물음, ▲현장 사례보고, ▲자기성찰 등 그동안의 프로젝트 경험을 기록하고 함께 공유했다.

 

또한, 준비된 자료를 기반으로 AI(Gemini, ChatGPT)를 활용하여 통합적으로 분석했고, Gamma, Copilot, 미리캔버스-AI 등을 활용해 '자기보고 PPT'를 직접 제작하고 시연 및 발표했다.

 

이러한 발표 과정을 통해 마을강사들은 AI를 실생활에 직접 활용하고 교육 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체험하면서, 교육콘텐츠 분야 피지컬-AI 구현을 위한 사전 준비과정을 진행했다.

 

자기 보고회는 총 11개 모둠의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강사들은 자신의 활동을 객관적으로 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현장에서 갑자기 발생했던 여러 상황들과 그것들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경험과 사례를 함께 나누면서 강사들 사이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졌다.

 

보고회에 참여한 강사 S씨는 "수업 과정에서 강사의 태도 자체가 학생들에게 큰 배움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방적으로 지시하거나 이끌기보다,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라고 솔직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자기 보고회는 '수소에너지고등학교 마을학교 프로젝트'의 교육적 성과를 한층 더 높였으며, 나아가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 피지컬 AI(Physical AI)를 실제로 구현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